디스트럭션 개요

언리얼 엔진의 디스트럭션 시스템 개요입니다.

대체 텍스트

카오스 디스트럭션(Chaos Destruction)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시네마틱 퀄리티 수준의 디스트럭션을 얻기 위해 사용되는 툴 컬렉션입니다. 이 시스템은 훌륭한 비주얼을 제공할 뿐 아니라 퍼포먼스에 최적화되어 있으며,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직관적인 비선형 워크플로를 사용해서 콘텐츠 제작 및 프랙처 프로세스를 더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게 해 줍니다.

또한 아티스트가 시뮬레이션 도중 지오메트리의 파괴 방법을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게 해 줍니다. 아티스트는 미리 프랙처된 지오메트리를 사용하는 시뮬레이션 에셋을 구성하고 동적으로 생성된 리지드 컨스트레인트를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중에 구조적 연결을 모델링합니다. 시뮬레이션 내의 결과 오브젝트는 피직스 필드 및 콜리전 등 환경적 요소와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연결된 구조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.

디스트럭션 시스템은 어태치된 지오메트리가 얼마나 철저하게 시뮬레이션되는지를 제어하는 내부 클러스터링 모델에 의존합니다. 클러스터링은 아티스트가 지오메트리 세트를 단일 리지드 바디로 초기화한 뒤 오브젝트를 시뮬레이션 도중 동적으로 파괴하도록 지원합니다. 클러스터링 시스템의 핵심은 질량과 연결된 각 엘리먼트의 관성을 결합하여 더 큰 단일 리지드 바디로 만드는 것입니다.

디스트럭션 시스템은 지오메트리 컬렉션(Geometry Collection) 이라는 새로운 타입의 에셋을 지오메트리 및 시뮬레이션 프로퍼티의 베이스 컨테이너로 사용합니다. 스태틱 및 스켈레탈 메시 소스로부터 지오메트리 컬렉션을 생성할 수 있고, UE5의 프랙처 모드(Fracture Mode) 를 사용하여 프랙처 및 클러스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시뮬레이션이 시작되면 프랙처된 각 리지드 바디의 가장 가까운 이웃을 기반으로 연결 그래프가 초기화됩니다. 바디 사이의 각 연결은 클러스터 내 리지드 컨스트레인트를 나타내며 초기 스트레인 값이 주어집니다. 시뮬레이션 도중 연결 그래프 내 스트레인이 평가됩니다. 이 연결은 콜리전 컨스트레인트 또는 필드 평가가 리지드 바디에 연결 한계를 초과하는 충격량을 가할 때 끊어질 수 있습니다. 피직스 필드는 연결의 내부 스트레인 값을 줄여서 내부 구조를 약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대규모 디스트럭션 시뮬레이션의 경우, 카오스 디스트럭션에는 런타임에서 퍼포먼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복잡한 파괴를 원활하게 리플레이할 수 있는 새 캐시 시스템(Cache System)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

카오스 디스트럭션은 나이아가라오디오 믹서 등 다른 언리얼 엔진 시스템과 쉽게 통합되어 시뮬레이션 도중 파티클을 스폰하거나 특정 사운드를 재생합니다.